한셀 행열 상황선 표시 설정방법

한셀을 사용하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상황선인데요. 작업을 하다보면 행이 길어지거나 열이 한 화면에서 길어져서 불편했었는데 한셀에서는 열, 행 상황선 표시가 있어 매우 편합니다.


그런데 셀를 중심으로 열과 행 모두 표시되기 때문에 어떨때에는 보기가 조금 불편합니다. 그럼 좀더 쾌적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상황선을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셀 행 열 상황선 표시 설정방법



한셀은 아래 그림처럼 셀을 선택하면 그 셀을 중심으로 행, 열에 색이 표시가 되어 작업하는데 아주 편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행만 보고 싶을 때 또는 열만 보고 싶을 때 환경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환경 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 설정]을 보면 [화면 표시]탭에 [선택 셀 행 표시]와 [선택 셀 열 표시]가 있습니다. 이 두 옵션이 행과 열에 표시를 해주는 옵션입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거나 해제하는 것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행만 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 셀 열 표시]에 체크를 해제시키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한셀 화면을 보면 열을 표시 안되고 행면 표시가 됩니다. 아래로 내리면서 데이터를 점검할 때 더 편하겠지요.



이번에는 모두 해제를 해보겠습니다. 체크를 해제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엑셀에서 본 화면과 동일합니다.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것이 좋으신 분들은 해제해 놓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한셀을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서 그런지 이런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데이터가 많을 때에 셀을 보다보면 이 셀의 행 또는 열이 맞는지 헷갈릴 대가 많은데 이 표시 때문에 그 확인하는 시간이 줄어 들어 작업 속도가 빠르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상황에 맞게 표시 선을 변경하여 사용해 보세요 정말 편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