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삭제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는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올린 영상에 문제가 생겼을 때 유튜브 동영상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삭제하는 방법



먼저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표시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에 사용자 계정 밑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클릭해줍니다. 



왼쪽에 있는 [동영상 관리자]-[동영상]을 클릭해 주면 지금까지 올린 영상 목록이 나타납니다.



동영상 삭제 방법 2가지

영상을 삭제하는 방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영상 앞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후 상단에 있는 [작업]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하단에 있는 [삭제]를 클릭하여 영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영상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면 하단에 [삭제] 메뉴가 나타납니다.



[삭제]를 클릭하면 다시 한번 영상을 삭제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하게되면 영구 삭제가 되게하니 클릭하시기 전에 꼭 한번 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여러 영상을 한번에 삭제하거나 수정할 때 일괄작업하기 좋은 방법이며 두 번째 방법은 개별 영상을 처리하는 방법에 알맞습니다.


영상을 삭제하실 때에는 한번 더 신중하고 체크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고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한번 체크를 잘못하는 바람에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을 삭제해 버려서 나중에 복구하는데 상당이 힘들었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