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함수 정리 프로그램 "스피드엑셀"

엑셀 함수를 정리해 놓은 프로그램 "스피드 엑셀"을 소개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에 네이버 자료실에 올라왔는데요.  사무직에 계시는 분들 중 엑셀 책 한권정도는 아마 가지고 있으실 것입니다. 


저도 2권이 제 책상위에 있는데요. 사용방법이 잘 기억나지 않아 필요할 때마다 한번씩 찾아 보곤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피드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하는 470개의 엑셀 함수 사용법을 이해하기쉽게 만들었으며 함수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엑셀 함수 정리 프로그램 "스피드 엑셀"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스피드 엑셀"이라고 검색하고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사용법은 너무나도 쉽게 되어 있어 보기만 하면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근방 아실 수 이 있습니다.



왼쪽에 엑셀 함수 리스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함수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사용법과 예제를 만들어 놓았습니다. 예제 내용도 처음 하는 사람들도 쉽게 알수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쉽게 함수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검색창에 sum 함수를 검색하면 기본 sum에 관련된 모든 함수가 나타나 모든 함수의 단어들을 완전히 모르더라고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엑셀 도움말과 비교

사실 엑셀 자체 기능에도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F1을 누르면 Excel 도움말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함수]를 클릭하면 엑셀에 사용하는 함수들을 볼 수 있고 검색도 가능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엑셀에서 제공하고 있는 도움말을 보다보면 처음 사용하는 함수일 경우 이해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스피드 엑셀에서 제공하고 있는 예제는 훨씬 이해하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더라고요.

구성도 쉽게 되어 있고 예제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어서 참 좋은 프로그램인데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카페에 있는 데이터와 연결을 해서 그런지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느리더라고요. 


그리고 만약 외부로 나가는 포트를 박아 놓았다면 접속이 안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지금은 1.4 버전인데 앞으로 계속해서 좋은 프로그램으로 업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