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일괄적용 방법

지난 시간에 워터마크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일괄적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에 올라가는 사진에 서명을 넣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사진 하나하나에 직접 워터마크를 넣으려면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그러나 포토스케이프에 일괄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한번에 모든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워터마크 일괄적용 방법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킨 후 상단에 있는 [일괄 편집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사진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옮겨 놓거나 왼쪽 탐색기 창을 이용하여 사진을 옮겨 놓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기본, 필터, 개체 메뉴 중 [개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개체에 보면 사진1 부터 사진4까지 있고 글1에서 글4까지 있습니다. 워터마크로 이미지를 삽입해도 되며 글을 입력해도 됩니다. 물론 둘다 입력도 가능합니다.



이미지 워터마크 넣기

먼저 이미지로 워터마크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1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사진1 부분이 활성화 됩니다. 있데 옆에 있는 ... 을 클릭하여 사진 또는 아이콘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여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미지가 삽입 되면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모든 사진 저장(변환)]을 클릭하여 저장하면 모든 이미지에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글 워터마크 넣기

글도 같은 방법으로 넣을 수 있는데요. [글1]을 체크하면 활성화가 됩니다.  연필모양의 RE를 클릭하여 글을 입력해줍니다.



입력한 글 크기와 위치를 변경시켜 주고 [모두 사진저장(변환)]을 클릭하면 모두 저장됩니다.



설정저장하기

매번 워터마크를 삽이할 때 이 작업을 반복하지 않고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설정파일 저장]을 클릭하면 현재 작업한 내용이 설정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한번 설정해 놓으면 설정 파일을 읽어와 적용하면 작업이 한결 편합니다. 이제 워터마크를 쉽에 넣어보세요^^

댓글(6)

  • 2017.08.15 16:08 신고

    오호~ 이런 간편한 방법이 있었네요~
    알려주신대로 사용해봐야겠어요^^

  • 2017.08.15 20:27 신고

    환경설정 저장 메뉴도 있습니다. 설정이름도 마음에 드는데로 정하면 됩니다.

    • 2017.08.15 20:34 신고

      감사합니다. ^^ 환경설정 부분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

  • 2017.08.16 00:12 신고

    전 워터마크 대신에
    문자를 사용하고 있는데...
    적용방법은 같다는... ㅋㅋㅋ 잘보고 갑니다.

  • 2017.08.16 03:30 신고

    저는 현재 포토샵을 이용해 일일히 워터마크를 넣고 있는데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 일괄적으로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다니
    정말 시간단축하고 간편할 것 같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