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쉬워요

요즘 유튜브가 대세인거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시더라고요. 오늘은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아이티에 관련 글을 블로그에 쓰다보니 가끔은 글보다 영상으로 한번 보여주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들어서 예전부터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 하나 있습니다.


내용도 별로 없지만 그래도 구독해 주시는 분들에게 항상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네요^^


유튜브 동영상 올리기 방법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합니다. 유튜트 사이트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아이디가 있을 텐데요. 그 아이디를 이용하셔도 되고 다른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 유튜브 살펴 보기

로그인을 하게 되면 전체 유튜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네이버 홈 화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을 올리기 전에 먼자 유튜브 페이지를 대충 훌터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1번)를 클릭하면 홈 아래에 있는 [내 채널] 외에 많은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내 채널]을 쉽게 생각하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즉 내 유튜브 채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3번에 있는 라이브러리는 관련된 동영상을 묶여 있는 카테고리로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빠르실 것입니다. 유튜브에서는 이 목록을 재생목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 [구독] 부분은 다른 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을 등록시켜 놓은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생각한다면 이웃?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메뉴를 살펴보면 1번은 동영상을 올릴 때 사용하며 2번은 올린 동영상에 댓글이나 중요한 사항을 알려주는 알림 기능 3번은 계정을 변경하거나 동영상을 수정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이동하는 메뉴입니다. 



# 동영상 올리기

이제 동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동영상이 필요합니다. 동영상을 준비를 한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 업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동영상을 옮겨 놓으면 업로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때 영상의 용량과 전송 속도에 따라서 시간이 다르니 느리더라고 조금만 참아 주시면 됩니다.



비어 있는 부분이 많은데요. 항목을 하나하나 채워보겠습니다. 


1번은 동영상 제목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2번은 동영상에 대한 설명을 입력하는 것이고 3번은 태그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4번과 5번은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때 어떤 화면을 썸네일로 나오게 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입니다.


6번은 영상을 공개할 것인지 안할 것인지 7번은 구글플러스에 영상을 공유할 것인지 체크하는 것이고 8번은 영상을 원하는 재생목록에 넣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설정이 끝나면 9번 [게시]를 클릭하여 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노출을 시키는 것입니다. 여기서 1번을 6번을 재외하고 설정을 안하셔도 되는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에게 노출이 되려면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이 게시된 화면입니다.  홈 화면에 있는 [내 채널]을 클릭하여 영상이 기재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 채널 화면도 따로 꾸밀 수 있는데요 그 부분은 천천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최근 영상에 방금 올린 동영상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 하는 것이 어렵지 않지요? 저도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때는 정말 하나도 몰라서 힘들었는데 유튜브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