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VS 곰믹스프로 차이점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으로 곰믹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곰믹스와 곰믹스 프로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곰믹스를 다운 받아서 사용하셨던 분들 중 워트 마크가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이상하다 봤더니 곰믹스 프로를 사용하셨더라고요. 그래서 곰믹스 Vs 곰믹스 프로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와 곰믹스프로 차이점


두개의 프로그램의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우선 곰믹스, 곰믹스프로 모두 곰앤컴퍼니에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모두 영상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럼 하나씩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래는 곰믹스 프로그램의 화면입니다.



곰믹스 프로는 뭔가 더 있어 보이는 화면입니다.



그럼 하나 하나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막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막넣는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그런데 차이가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효과 부분입니다.


곰믹스는 자막이 나타나는 효과를 하나만 줄수 있습니다.

<▲ 곰믹스>



프로에서는 자막이 나타는 효과와 사라지는 효과를 따로 구분해주 줄 수 있습니다.

<▲ 곰믹스 프로>


그 외에도 프로에는 다양한 영상 탬플릿이 있는데요. 이 탬플릿을 이용하여 여러가지 효과를 영상에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쯪으면서 등장] 탬플릿 소스를 넣어 준 영상입니다. 뭔가 있어 보이지 않나요?



이 외에도 오버레이클립, 필터, 영상전환 등 곰믹스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효과와 효과음을 적용해서 영상을 좀더 다이나믹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럼 모두 프로를 사용하면 좋을 텐데 왜 이런 이야기를 할까?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문제는 유료와 무료의 차이가 있습니다.


곰믹스는 단순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워터마크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곰믹스 프로는 유료라 워터마크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상단에 gom mix pro 라는 워터마크가 나오면서 10분 이하의 동영상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효과를 모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순이 동영상을 자르고 붙일때에는 곰믹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간단한 영상을 제작하시거나 편집을 해야하는 분들이라면 현재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영상을 합성하고 특수 효과를 줘야 하는 분들은 어도비 프미미엄이나 에이프터이펙트, 파이널컷, 베가스 등 전문 영상편집 툴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