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스마트폰으로 받자

오늘은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을 사용할 때 현금영수증 처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는 방법은 홈텍스에서 받는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여 받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두가지 방식 중 스마트폰을 발급을 추천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스마트폰으로 발급을 받으면 좋은 점 중하나가 앱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휴대폰 번호를 안 알려줘도 되며 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SK텔레콤에서는 T스마트 청구서를 KT 사용자는 클립,  LG U+ 사용자는 페이나우 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paynow를 이용해서 영수증을 발급 받아보조록 하겠습니다. 앱을 먼저 실행시켜 줍니다.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에 [카드/계좌]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여러가지 메뉴 중 [현금영수증 카드]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이용 약관에 동의 표시를 한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가 앱으로 발급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하는 방법보다 이게 훨씬 빠르고 간편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국세청은 처음 들어가시는 분들에게는 로그인 부터가 난제지요.


앞으로 전화번호를 불러주거나 누르거나 할 필요 없이 필요할 때에는 앱을 실행시켜 주면 되니 편하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