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방법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레드스톤2로 업그레이드 한 후 제어판이 사라져 프로그램을 제거 하고 싶어도 제거를 못해 정말 한참을 헤멨습니다. 분명히 시스템에 제어판이 있었는데 말이지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프로그램 삭제를 제어판에서 하지말고 앱기능에서 추가 제거를 하라는 이야기 같은데요. 프로그램 제거를 하기위해 매번 제어판 메뉴늘 찾던 저에게는 참 당황스러웠습니다. 


윈도우10 프로그램 제거 방법 2가지


기존에 방식대로 제어판에서 제거하는 방식과 새로운 [앱 및 기능]에서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10 제어판

작업표시줄에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제어판]이라고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프로그램을 클릭해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 및 기능]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제거]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 앱 및 기능

윈도우 키를 누르거나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창에서 [앱] 메뉴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에 [앱 및 기능]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앱과 프로그램이 모두 나타납니다. 여기서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를 하면 됩니다.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데요. 예전에는 목록에서 찾아 삭제를 했다면 설치되어 있는 앱 또는 프로그램 이름을 검색하여 제거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앱과 프로그램을 모두 한 곳에서 삭제할 수 있어서 좋아진거 같은데요. 프로그램 제거 라는 이름이라도 넣어주면 쉽게 찾을 수 있었을 텐데 제어판을 찾느냐 한참 고생했었네요. 윈도우7에서 벗어나야 하는데 잘 안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