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입력 폼으로 빠르게 입력하기

오늘은 엑셀 입력 폼으로 빠르게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에서 데이터를 입력할 때 어떻게하면 빨리 입력을 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봤는데요. 데이터를 가로로 입력하다 보니 조금 느리고 답답한 면이 있더라고요.


세로로 입력 방법을 찾다가 폼을 이용하여 입력 방법하는 방법을 사용해 보니 실제 입력 속도가 조금 더 올라가더라고요. 단 순이 몇개가 아니라 많은 데이터를 입력할 때 사용하면 편하더라고요. 


엑셀 입력 폼으로 데이터 넣기


예제를 만든다고 한건데 예제를 잘 못 만든거 같네요. 입력을 폼으로 하는 것에 초첨에 맞춰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래 같은 경우는 목록 박스를 사용하여 만드는게 편합니다. 다음에 목록 박스를 만들어서 다른 데이터를 불러오는 포스팅을 한번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서 ▼ 클릭한 다음 [기타 명령]을 선택합니다.



명령 선택에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중간에 [레코드 관리]가 있는데 [추가]버튼을 클릭해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를 시켜 줍니다.



상단에 보면 [레코더 관리] 아이콘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데이터에 블록을 씌워주고 2번을 레코더 관리를 클릭합니다.



폼 창이 나타나는데요 데어터 제목행이 왼쪽으로 정렬되면서 데이터를 입력할 수 있는 텍스트 박스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새로운 데이터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입력한 다음 [새로 만들기]를 다시 한번 클릭합니다.



입력했던 데이터가 모두 사라지면서 엑셀 11행에 데이터가 입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필요한 데이터만 블록을 씌워주고 입력하면 됩니다.


예제를 잘 못 들었지만 그래도 폼으로 입력하는 방법은 쉽지요? 폼을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고 데이터 입력 속도도 가로 보다는 세로가 빠르니 데이터 입력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에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