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휴가를 다녀오셨거나 아니면 오랜만에 컴퓨터를 켜고 인터넷을 하려고 했는데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당황스럽습니다.


그런데 아래에 있는 continue to this website(not recommended) 부분을 클릭하면 또 인터넷 연결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 메시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 대부분은 컴퓨터 시간과 현재 시간이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웹 사이트의 보안 인증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방법



작업표시줄에 있는 현재 날짜와 시간을 비교해 보세요. 아마 다르게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현재 날짜가 2017-07-31 이였는데요. 시간과도 안맞으면 위에 같은 메세지가 나온답니다.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은 시계 부분을 클하여 날짜 및 시간을 직접 맞추는 방법도 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컴퓨터 서버와 연결하여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간에는 두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 날짜 및 시간 직접 설정하기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간부분을 클릭하면 시간창이 나옵니다. 이때 2번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시간 설정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날자 및 시간변경]을 클릭합니다.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는 창이 나오는데 직접 오늘 날짜와 시간을 스마트폰이나 시계를 보고 설정해 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시간이 설정됩니다.




# 동기화로 시간설정하기

먼저 시간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설정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상단에 있는 [인터넷 시간]을 클릭해줍니다.



[인터넷 시간] 탭에서 [설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다른 서버 컴퓨터의 인터넷 시간을 가지고 오는데요. 서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연결된 서버의 시간을 자동으로 받아와 현재 내 컴퓨터에 시간을 설정합니다. 동기화가 안된다면 다른 서버의를 선택해서 연결합니다.


[확인]을 선택하고 나면 time.windows.com 서버와 동기화하여 시간을 가지고와서 설정해줍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인터넷을 연결해보면 이제 "~보안인증서 문제가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안나오고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인터넷에 문제가 있다면 당황해 하지마시고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