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움짤 만들기 한캡쳐 플러스

블로그를 보게 되면 재밌는 움짤 영상을 올려 블로그를 역동적으로 만들어 놓은 블로그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많이 어려울 것 같지만 의외로 동영상을 gif로 움짤 만들기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근방 만들수 있습니다.


동영상 GIF 움짤 만들기 "한캡쳐 플러스"

동영상을 gif로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그 중 한캡쳐 플러스를 이용하면 쉽게 움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자료실에서"한캡쳐 플러스"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마치면 "한캡쳐+"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동영상 움짤 만들기 할 때 필요한 기능은 마지막에 있는 [연속 캡쳐]를 사용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한캡쳐에서[연속 캡쳐]를 클릭하거나 Alt + 7 단출키를 눌러 움짤 만들기를 할 영상의 범위를 지정해 줍니다.


하단에 설정창이 나오는데 기본 설정 30fps로 되어 있습니다. 1초에 몇장을 캡쳐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인데요. fps 설정은 알맞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15fps로 설정하겠습니다. 



캡쳐 순서는 먼저 [캡쳐실행]을 클릭한 후 동영상을 플레이합니다.



원하는 지점까지 캡쳐한 후 [캡쳐 중지]를 클릭합니다.



한캡쳐 편집창이 나타나는데요. 편집창에서는 캡쳐한 영상을 제거 하거나 글자를 입력할 수 있고 속도를 기본 속다보다 빠르게 또는 느리게 설정하여 GI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LAY를 클릭하여 영상을 확인 한 후에 필요 없는 부분은 ctrl 또는 shift 키를 이용하여 선택한 다음 [제거]를 합니다. 그리고 [애니GIF저장]을 클릭하여 영상을 저장합니다.





한캡쳐 플러스를 이용하여 만든 동영상 움짤입니다. 어떤가요? 한캡쳐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동영상 gif 움짤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움짤 만들기를 하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너무 긴 영상을 캡쳐할 경우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짧게 만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움짤 만들기를 배워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