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Sticky Notes 사용법

윈도우7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자주 사용했던 메모장이 윈도우10에서 아무리 검색창에 "스티커메모"라고 검색해도 안나와서 너무 당황했었습니다.



설마 윈도우10으로 넘어 오면서 이름이 변경되었나 했는데 윈도우10으로 오면서 Sticky Notes 앱으로 변경되었더라고요.  


윈도우10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Sticky Notes



먼저 메모장 찾는 방법은 검색창에서 "Sticky Notes"라고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과 윈도우 단축키를 눌러 프로그램에서 프로그램을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알파벳 S로 시작하는 부분에서 찾으시면 근방 찾을 수 있습니다.



앱으로 프로그램이 변경되면서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하게 변해 버렸습니다. 



먼저 위에 1번 +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로운 메모창이 나타납니다. 단축키로 Ctrl+N을 눌러도 됩니다.


그리고 위에 있던 2번 점 세개 있던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모장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 중 원하는 색상을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메모장 Sticky Notes 단축키


화면을 보시는게 더 효과적일 것 같은데요. 메모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기울기, 굵기, 밑줄 그리고 취소선을 넣을 수 있습니다.


업무를 할 때 중요한 내용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메모장 띄워 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이긴 하지만 글자 크기를 조절하거나 중요한 글자에 색을 넣을 수 있게 만들어졌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


앱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니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줬으면 참 좋겠네요. 오늘도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