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가 애드센스 광고 배치 방법은 하단을 제외하고 모두 글 사이에 넣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할 때 다른 분들의 블로그를 보면서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었는데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찾고 그랬었는데 혹시 블로그를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시간을 단축시켜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그 글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이 글을 검색하시는 분이시라면 광고를 만드시는 것은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애드센스에서 광고 코드를 복사합니다.


그런데 매번 이런식으로 애드센스에 들어가서거 광고 코드를 복사해 오면 힘이듬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식] 기능을 활용하여 광고를 먼저 넣고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방법을 잘 활용하지는 않습니다. 



초기에 브라우저 문제인지 계속 오류가 발생하여 [서식]기능에 광고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메모장에 광고를 넣어 누고 필요할 때마다 복사해 오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도 어떻게 보면 많이 불편하지만 이것 저것해본 결과 저는 이 방법이 제일 편해서 이 방법으로 현재까지 글에 광고를 넣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어떻게 넣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광고를 넣을 자리에 글자를 넓게 띄워줍니다. 그래야 나중에 위치를 찾을 때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HTML을 체크해 줍니다. 



그러면 HTML로 된 화면을 보실 텐데요. 여기서  <p><br/></p> 아까 띄어 쓰기 했던 부분들입니다.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으시겠지요? 



메모장에 옮겨 놓았던 광고를 드래그해서 복사(ctrl+c)합니다.



그리고 아까 띄어쓰기 했던부분에서 블록을 씌워줍니다.



 Ctrl + C를 눌러서 메모장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붙여 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애드센스 광고 정책에 위배되지 않도록 광고를 붙여주는데요. 저는 아예 글과 글 사이 또는 이미지 사이에 한 줄을 띄워 광고 넣기를 하고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HTML을 클릭하고 글 편집 모드로 돌아갑니다. 돌아갔는데 광고가 안보인다고 당황해하지 마세요.  광고는 편집 모드에서는 보이지 안습니다. 



하단에 있는 [미리보기]를 클릭하시면 새 탭이 열리면서 글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때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부분으로 옮겨서 수정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글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를 해보았는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지요? 이 방법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런데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광고 배치를 변경해야 할 경우) 아주 힘이듭니다. 


그리고 광고를 다른 형태로 바꾸고 싶을 경우 일일이 들어가서 광고를 수정해줘야하는데 400개가 넘는 글을 해주러면....ㅠ.ㅠ 그리고 저는 이 방법이 좋습니다. 광고 배치도 마음에 들고요.


그래서 블로그를 처럼 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면 광고를 넣을 때 어떻게 배치를 할 것인지 잘 고려해서 넣으셨으면 합니다.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