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렌즈 사용후기

지난 번에 구글 이미지 검색서비스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네이버에서 베타 버전으로 출시한 네이버 스마트렌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 사용 방법과 후기


네이버에서 새롭게 내놓은 스마트렌즈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으면 이미지로 검색하여 관련된 상품이나 내용을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꼭 네이버 어플을 설치하여야합니다. 검색창을 보시면 사진 아이콘이 있는데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여러 검색방법 중 [스카트렌즈]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알아보고 싶은 물건에 카메라를 가져다가 놓은 다음 하단에 있는 [사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시오 계산기]라고 먼저 검색 상품에 관련된 이름이 나옵니다. 테스트를 해보았지만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글자도 읽는 건가? 하고 말이지요. 그리고 관련된 상품들이 아래로 쭈욱~ 나옵니다. 카시오 계산기와 관련된 유사이미지들이 많이 나오네요.




갤러리에 저장된 이미지로 검색이 가능한데요. 왼쪽 하다넹 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면 이미지 검색을 통해 관련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면서 조금 아쉬웠던 부분들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네이버 스마트렌즈에게는 큰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이미지 검색이나 구글 이미지 검색 모두 자신의 데이터 베이스에 있는 사진들을 검색해서 그런지 몇 가지 이미지를 가지고 검색을 해보면 아직 정확한 검색을 하지는 못하는 것 같더라고요


마우스 이미지를 가지고 스마트렌즈와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봤는데요. 완전히 똑 같은 제품은 찾지는 못하더라고 이미지에서 어떤 상품인지 인지하고 찾는 것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왼쪽 스마트렌즈 검색 결과, 오른쪽 구글 이미지 검색 결과>


네이버는 이미 음악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처음 나왔을 때 너무 신기했는데 이제는 이미지로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기하네요. 


앞으로 단어로 검색하는게 아니라 그냥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는 것이 보편화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네이버 스마트렌즈 사용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