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요금할인 대상조회 방법

언제쯤 기본요금이 없어질지 모르겠지만 우선 휴대전화 요금 20%할인 적용이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 요금할인 받은 대상은 할부약정이 끝난 단말기 또는 중고단말기에 해당이 되는데요. 거의 24개월이 약정이 끝나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20% 요금할인 대상조회 방법


20%요금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이동통신 3사(SKT,KT, LGU+)만 가능한데요. 알뜰폰 사업자 이용자는 대상이 아니라고합니다.


대상자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식별번호(IMEI)를 확인해야하는데요 확인 방법은 먼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기본 IMEI확인 방법

  - 안드로이드폰 : 설정-> 휴대폰정보->상태-> IMEI확인

  - 아이폰 : 설정->일반->정보->IMEI확인


제 핸드폰은 G5인데요. 위 순서대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을 클릭하고 휴대폰 정보를 클릭합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상태]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상태]를 클릭하면 IMEI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조회 사이트 : 클릭 )


내용을 확인하시고 동의에 체크한 다음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 확인한 IMEI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단말기 조회 결과과 나오는데요. 저는 해당이 안되네요. ㅠ.ㅠ 1년은 지났지만 앞으로 더 1년이나 있어야 하네요 ㅠ.ㅠ

중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약정 기간이 지나신분들은 단말기 자급제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신료 할인을 더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