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

어떤 사진이나 기타 다른 이미지를 보았을 때 그 이미지에 담겨 있는 정보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예를 들어 연애인 사진인데 누군지 모를 때 상품 이미지를 보았는데 어떤 상품인지 모를 때 그런 경우 어떻게 하셨나요?  이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구글에서 단어를 검색하듯이 바로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과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 활용 방법을 알아보게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방법


예를 들어 상품 이미지를 보았는데 다른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없을 때 이미지를 통하여 그 제품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이미지를 캡쳐해 보겠습니다.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상품 이미지를 캡쳐하여 이미지를 저장해 놓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그래야 이미지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이미지 주소를 알 수 있으면 이미지 주소를 넣어주면 됩니다. 그런데 요즘은 거의 오른쪽 마우클릭이 방지 되어 있어서 이미지 주소를 알기 어렵지요 그래서 아미지를 캡쳐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더라고요.



[이미지 업로드]를 클릭한 다음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아까 저장한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이미지가 업로드 되면 바로 해당 이미지를 검색하는데요. 


업로드한 이미지에 대한 정보와 그와 비슷한 이미지들의 정보를 찾아서 보여줍니다. 단지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팁

# 유사한 이미지 찾기

그럼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저는 블로그를 많이 하다보니 조금 비슷한 이미지를 찾고 싶을 때 [유사한 이미지]에서 찾고는 합니다.



# 중고물품 확인하기

그리고 또 하나는 중고 물품을 구입할 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상품이 아닌데 인터넷에 있는 상품을 가지고 본인인 것처럼 중고물품에 사진을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중고 물품 올라와 있는 제품은 이미지 검색을 통하여 다른 곳에서 올라와 있는 물품이 아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하여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면 좋겠지요. 이런식으로 하면 인터넷 쇼핑몰 사기를 조금 이라도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요?


같은 도구를 사용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구글 이미지 검색 도구는 활용 방법이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법과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