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화면캡쳐 사용방법

포토스케이프에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는 화면캡쳐 사용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합니다. 화면캡쳐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포토스케이프 화면캡쳐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 편집으로 자동으로 이동되어 사진 편집을 보다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화면캡쳐 사용방법

포토스케이프 메인 화면에 보면 바로 "화면 캡처"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진편집을 하다가도 맨 앞에 있는 [포토스케이프]를 클릭하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캡처]를 클릭하면 캡처창이 나타는데요. [전체 화면 캡처는 프린트 스크린 키를 누른 것 처럼 컴퓨터 화면 전체를 캡쳐하는 것이고 [윈도우 캡처]는 활성화된 부분을 캡쳐 합니다.


그리고 [사각 영역 캡처]는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캡처하는 방식입니다. [캡처 반복(좌표 영역)]은 선택한 곳을 반복해서 캡쳐하는 방식입니다. 




사각 영역 캡처하기

각자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프로그램 내용을 캡쳐하여 블로그에 올릴 때 화면을 따로 캡쳐하기도 하지만 한 영역을 지정해 놓고 [캡쳐 반복]을 사용하여 바로 사진을 편집하기도 합니다.



먼저 [사각 영역]을 선택한 다음 컴퓨터 화면에서 캡쳐하고자 하는 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그러면 현재 네모 영역이 선택된건데요.



그러면 바로 포토스케이프에 [사진편집]으로 사진이 넘어가게 됩니다. 그러면 바로 여기서 사진 편집 작업이 가능하지요.


엑셀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설명할 때 사진을 미리 캡쳐를 해놓고 따로 수정 작업을 해도 되지만 이렇게 사진캡쳐와 동시에 편집 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사각 영역 캡처] 기능에서 원하는 선택 영역을 지정할 때 좀더 자연 스럽게 움였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자분이 조금만 더 작업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