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 알집!

예전에는 ISO 파일을 실행 시키키 위해서는 데몬을 설치하고 가상시디드라이브를 만들고 해야할 것들이 많았는데요. 이제는 ISO 파일 실행을 알집 프로그램 사용하여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알집이 그런 것도 할 수 있어? 라고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알집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파일을 압축하고 풀고 새로운 폴더를 만들 때 재밌는 이름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도 있지만 알집에 ios 마운트 기능이 숨어 있다는 것은 거의 모르시더라고요.





ISO 파일 실행 프로그램 알집!

윈도우10에서는 자체 iso 탑재 기능이 있어서 오른쪽 마우스만 누르면 바로 실행이 가능한데요. 윈도우 7에는 그 기능이 없습니다. 윈도우7에서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실행이 가능한데요. 


먼저 알집 프로그램 설치가 안되어 있는 분들은 네이버에서 "알집"이라고 검색하여 네이버 자료실이나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 한 후 iso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MS office iso 파일을 한번 마운트 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일을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가상드라이브에 마운트]라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사진 처럼 1개의 CD롬만 있는데요. 마운트를 하게 되면



귀여운 아이콘이 나타나면서 가상시디드라이브가 생김니다. 그리고 자동으로 iso 파일이 실행됩니다.



일반 CD에 들어 있는 파일 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 사용하고 난 뒤에는 가상시디드라이브를 선택하고 [꺼내기]를 하면 가상시디드라이브는 사라지게 됩니다. 



iso 파일 실행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요? 데몬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되면 항상 데몬이 실행 되면서 가상시디드라이브가 계속 유지가 되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안쓰는 드라이브가 계속 있는게 싫거든요. 그래서 저에게는 알집이 딱인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