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컴퓨터 프로그램을 설치하다보면 시작프로그램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부팅 속도가 조금씩 느려질 수 있는데요. 부팅속도로를 조금이라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은 시작 목록에서 제거 하거나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10에서 시작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 사용안함 설정


윈도우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작업관리자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작업관리자로 들어가는 방법은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작업관리자 를 선택하거나 단축키 Ctrl+shift+Esc 키를 누르면 바로 작업관리자 창이 나타납니다. 



컴퓨터가 시작할 때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이  올라와 있는데요 이 중 잘 사용하지 않거나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컴퓨터를 처음 켰을 때 바탕화면에 메신저가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이 싫어서 메신저들은 모두 "사용안함"으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KaKaoTalk 프로그램이 자동실행 되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메뉴에 "사용 안함"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선택을 하거나 하단에 있는 "사용 안 함"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그러면 따로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지 않는한 카카오톡 메신저는 자동으로 먼저 실행 되는 일은 이제 없습니다.



만약에 컴퓨터 부팅 속도가 느려졌다면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에서 등록되어 있는 불필요한 프그램은 "사용안함"으로 변경하면 부팅 속도를 좀 전 보다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실행도 좋지만 꼭 자동 실행이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시작 직접 실행 시키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