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암호설정 방법 쉽게!

요즘 중요한 문서는 pdf로 설정하여 문서를 주고 받는데요. 여기에 pdf 암호 설정까지 해놓으면 중요한 파일이 노출 되더라도 조금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pdf 파일에 암호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DF 암호 설정 방법


바탕화면에 있는 pdf 파일을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smallpdf 사이트를 이용하여 pdf 파일에 암호를 설정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사이트로 이동을 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Protect PDF 메뉴를 클릭합니다.

(smallpdf 사이트: https://smallpdf.com/ 내용을 한번 보시고 따라하세요^^)



choose file을 클릭하여 변환하고자하는 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아래에 설정하고 싶은 암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암호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자물쇠 아이콘 모습이 달라집니다.



약한 모습을 하면 찡그린 얼굴로 시작해서 암호가 강력하면 웃는 표정으로 변한답니다. 깨알같은 재미를 주네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ENCRYPT PDF를 클릭하여 파일을 생성해 줍니다.



이제 하단에 생성된 파일을 다운 받아 저장합니다. 암호학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128비트 AES암호화로 된다고 하니 강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열어 실행하면 이렇게 암호를 넣으라고 나타납니다. 암호를 넣고 엔터를 누르면 파일이 열립니다.



pdf 암호 설정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지요? 사용하는 방법도 쉽고 빠르게 변환되니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중요한 pdf 문서라면 이렇게 암호를 설정하여 보관하거나 열람에 제한을 두면 보안에 신경써야 할 문서라면 조금 걱정이 덜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