뱁믹스 사용법 쉽고 간단하게 편집!

무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이 많은데요. 여러가지 프로그램 중 뱁믹스 사용법을 알려드리고자합니다.



뱁믹스는 방송 자막이나 특수 효과를 쉽게 넣어서 사용할 수 있고 수정이 쉽더라고요. 그리고 편집 프로그램 구성을 보면 처음 하시는 분이라도 쉽고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뱁믹스 사용법 - 시작하기


뱁믹스 설치 방법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 받거나 공식 홈페이지 www.vapshion.com에서 다운르도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게 되면 간다하게 회원 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회원 가입 때문에 사용에 주져하실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정보만 물어보니깐 부담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영상 불러오기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아래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게 첫 화면입니다. 영상이나 사진을 불러오려면 가운데에 있는 [사진 영상열기]를 클릭합니다.



필요한 영상을 선택하고 [열기]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2개 영상을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을 불러오면 편집화면이나오는데요. 오른쪽 보시면 광고 창이 나오는데 x 표시를 눌러서 광고를 닫아 줍니다. 이제 영상을 한번 편집해 보겠습니다.




뱁믹스 사용법 - 동영상 자르기

영상 두개를 올리면 각각 1번과 2번 이렇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 중 하나의 동영상을 편집하고 싶다면 각각 영상에 있는 옵션들을 이용하여 편집하면 됩니다. 1번 영상에 있는 [자르기]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1번 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편집 부분은 시간을 조절하거나 아래 탭을 이동시켜 자르거나 나누고 싶은 구역을 정한 다음 [자르기] 또는 [나누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배경음악 및 필터 효과 적용하기

이번에은 영상에 배경음악과 밒터 효과를 적용해 보겠는데요. 탭에 있는 [배경음악 및 필터효과]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배경음악], [+내레이션], [+필터]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각각 쉽게 배경과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배경음악]을 클릭하여 찾은 다음 열기를 선택하면



필터 또한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기본 필터 적용 시간은 3초인데요. 경계선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오른쪽으로 옮기면 효과 시간을 더 늘릴 수 있습니다.



자막 편집하기

제가 뱁믹스에서 가장 좋은 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이 자막편집입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게 미리 만들어져 있는 자막들이 많아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료 자막도 있는지만 무료 제공하는 자막도 괜찮습니다.


왼쪽에 있는 [무료자막]을 선택하고 [기본자막] 중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면 화면에 자막 형태가 나옵니다. 여기서 필요한 글자만 수정하면 간단하게 자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쁜 유료 자막을 구입하고 싶다면 [아이템샵 이동]을 클릭하고 원하는 자막 아이템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라이트세트, 베이직세트, 프리미엄세트, 개별구매로 나눠져 있습니다. 어떤게 보면 이런 방법으로 수익을 내는 것도 좋은거 같네요 



뱁믹스 사용법 - 영상 속도 조절하기

영상 속도를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 기본 속도 100%에서 200% 두배빠르게 또는 50%로 절반으로 느르게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저장을 클릭하면 두가지가 나오는데요. [프로젝트 파일 저장]은 작업 내역이 저장되는 파일입니다. 즉 이 파일은 현재 작업했던 내용을 저장하는 파일입니다. 나중에 영상을 수정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파일입니다. 그리고 [동영상 파일 저장] 우리가 알고 있는 영상 파일로 저장하는 것입니다. 현재 작업했던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지는 파일입니다. 


간단한 팁을 말씀 드리면 영상 작업을 할 때에는 프로젝트 파일과 영상파일을 모두 저장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작업할 때 마다 저장해 놓는 것이 좋고요. 그리고 작업이 다 끝나기 전까지는 폴더와 파일 이름은 바꾸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파일을 저장할 때에는 상세설정은 필요한 경우에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동영상 프로그램 뱁믹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뱁믹스는 정말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고 있어서 초보자라도 쉽게 자업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편집 영상 화면이 조금 작다는 것인데요. 이부분을 고쳐주면 정말 좋겠습니다. 앞으로 계속 좋은 기능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