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배경 복제 도장툴 사용방법

인터넷을 하다가 괜찮은 사진이 있으면 다운을 받아 놓는데요. 배경이 이쁜데 글자가 들어 있거나 로고가 있어서 못 사용할 수 있는데 주변 배경과 잘 이용하면 깨끗한 배경 화면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복제 도장툴을 사용하여 배경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배경 복제 도장툴 사용방법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이미지 배경을 하나 가지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래 위에 발자국 하나가 찍혀 있는 사진을 가지고 왔는데요. 발자국을 복사 도장툴을 사용하여 지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을 포토스케이프로 옮겨 놓은 후 1번 [도구]를 클릭하고 1번 브러쉬 크기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난 다음 3번 [복제 도장툴]을 선택합니다. 



1번은 복제 하고 싶은 이미지 위에 놓은 다음 마우스를 클릭하고 1번 이미지를 복제하고 싶은 위치에 마우스를 위치(2번)시키고 클릭을 하면 1번 이미지를 2번 위치에 복제를 합니다. 클릭을 한 상태에서 슥슥 움직이면 이미지를 계속 복사합니다.



이미지를 더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서 브러쉬 크기와 복제 위치를 바꿔가며 움직여주면 더 자연스럽습니다.






완성본입니다. 어떤가요? 조금..어색하지만 괜찮지요?



저는 제품 사직을 찍을 때 뒤에 불 필요한 배경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 다시 찍기는 하지만 꼭 사용해야 하는데 손가락이니 이렇게 다른 배경이 조금 들어갔을 때 복제툴을 이용하여 지우기도 합니다. 오른쪽 나오는 컴퓨터를 한번 지워 볼께요. 같은 방법으로 [복제 도장툴]을 선택하고 슥슥 문질러 줍니다.




또 팁을 하나 드리자면 어느 정도 한 다음 [효과 브러쉬] 중 [흐리게]를 이용하여 색이 이상한 부분을 주변 색과 흐리게 만들면 자연스럽게 됩니다.


 

짜잔~ 오른쪽에 있던 컴퓨터가 사라졌습니다. 이미지 편집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이 마음에 드는데 다른 부분 때문에 아쉬웠다면 이런 방법으로 사진을 한번 살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복제 도장툴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