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진 이어붙이기

블로그나 사진을 편집을 할 대 아래로 또는 옆으로 이어붙이기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사진 이어붙이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이어붙이기


 포토스케이프를 실행 시켜 상단 메뉴를 보면 [이어붙이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어붙이기] 메뉴를 선택한 다음 사진을 [밑으로] 붙일 것인지 [옆으로] 붙일 것인지 아니면 [바둑판] 모양으로 붙일 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이 옵션은 나중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여기서 [밑으로]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골라 옮겨 놓습니다.



이번에는 사진 크기를 줄여 보겠습니다. 네모 박스를 클릭해 보면 4가지 옵션이 나오는데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숫치로 크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기분 크기 지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그대로 사용하면 좋겠지만 용량과 사진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용도에 맞춰 크기를 줄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가로 기준은 300 사이즈로 맞추어 작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옆으로], [바둑판] 모양으로 변경 했을 때 어떻게 나오는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옆으로> ▲



<바둑판 2칸>▲



포토스케이프 사진 간격 조절하기

사진을 이어붙일 때 사진의 간격이 없으면 너무 보기가 답답합니다. 이때 사진 간격을 조절해 주면 되는데요. 옵션에서 사진 간격의 수치를 조절하면서 알맞게 사진 간격을 조절해 줍니다.



사진 간격이 검정색으로 나오는데 [여백 색상]을 선택하여 흰색을 선택하면 사진 간격 사이가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사진 간격이 꼭 네모일 필요는 없지요. 둥글기 옵션을 조절하면 양 끝 모서리를 둥글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까 처음 이어붙이기 한 사진 보다 더 간격을 주고 둥글기를 조절하니 더 이쁘게 꾸며 진 것 같습니다. 처음 부터 편집한 사진을 붙여넣기를 할 수 있지만 이어붙이기에서도 어느 정도 사진 작업을 할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여 사진 편집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사진 이어붙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