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음성 녹음기 사용 방법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녹음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에는 자체 녹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제한 시간이 있었던거 같은데 이번에는 제약이 없는 것 같습니다. 

※ 내장 되어 있는 음성 녹음 앱은 외부에서 들리는 소리만 녹음 합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는 녹음 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0 음성 녹음기 사용 방법



윈도우 프로그램 메뉴에서 o을 찾아 "음성 녹음기"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합니다.



[음성 녹음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주 간단하게 나오는데요. 녹음을 하려면 가운데 마이크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녹음이 실행 됩니다. 다시 ■ 클릭하면 녹음이 정지 됩니다. 



정지 버튼을 클릭하면 왼쪽에 녹음 목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간단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딱 봐도 어떤 작업을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녹음기로 간단하게 음성 편집하기

왼쪽에는 녹음 파일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리고 2번은 공유하는 버튼 3번은 편집, 4번은 삭제, 5번은 파일의 이름을 변경하는 버튼입니다.


녹음한 파일을 간단히 편집해 보겠습니다. 먼저 왼쪽에 있는 파일을 선택한우 위에 있는 3번 편집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1번과 2번을 막대 모양을 조절하여 편집하고 싶은 구간을 정해줍니다. 그리고 3번을 눌러 줍니다.



클릭을 하면 원본을 수정할 것인지 복사본으로 저장할 것인지 묻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복사본 저장]을 클릭하시는게 좋습니다. 항상 원본은 잘 보관하는 것이 좋거든요.



이번에는 연필 모양을 클릭하여 아까 편집한 파일 이름을 한번 변경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멘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클리하면 지금 녹음 파일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녹음 파일을 문서 안에 [소리 녹음]이라는 폴더 안에 저장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음성 녹음기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자 친구한테 고백을 하거나 동영상에 목소리를 넣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면 딱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