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곱하기를 이용한 금액 입력 팁!

엑셀에 반복적인 숫자를 입력할 때 예를 들어 천 단위 금액을 입력할 때 뒤에 숫자 000을 계속 입력하면 손가락이 많이 아픔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금액을 쉽게 입력하는 엑셀 팁을 알아드리고자합니다. 



엑셀 곱하기를 이용한 금액 입력 팁!

예산 단가가 3,000원 등 뒤에 단가가 천 단위로 이루어져 있다면 뒤애 000을 붙이는 것도 일입니다. 데이터가 몇 개 안된다면 상관 없지만 데이터가 50개가 된다면 정말 힘들꺼예요.



그래서 앞 자리만 먼저 입력을 해 놓은 다음 H2 셀에 "1000"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H2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복사]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F3열 부터 F12열까지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하여 블록을 씌운 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창이 나타나면 붙여넣기에서 [값]을 선택하고 연산에서 [곱하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셀에 값에 모두 1000이 곱해져서 데이터가 변경 되었습니다.


 붙여넣기에서 [값] 으로 옵션을 선택한 것은 나중에 H2열에 있는 값을 지우더라도 F열에 있는 값이 변경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값으로 변경 시켜 준 것입니다.


이 방법은 제가 데이터에 금액이나 동일한 숫자를 입력할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여러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엑셀 곱하기를 이용한 금액 입력 팁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