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암호걸기 비밀폴더

폴더 암호걸기 비밀폴더

비밀폴더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존재하는 데이터 중 다른 사람에게 노출이 되면 안되는 민감한 자료를 폴더에 암호를 걸어 숨기는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입니다. 



폴더 암호걸기 프로그램인 비밀폴더는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빠르게 폴더를 숨겨줍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밀폴더 사용방법을 배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더 숨기기 프로그램 - 비밀폴더 

네이버 자료실에서 "비밀폴더"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은 다음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고 실생을 시키면 앞으로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이 암호를 잊어버리면 아래에 있는 [암호 복수 서비스]를 이용하여 복구 요청을 하면 되지만 잊어버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암호 설정을 마치고 나면 아래 그림 처럼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아주  간단하게 구성 되어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추가] 숨기고 싶은 폴더를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 [제거] 이전에 추가한 폴더를 제거합니다. 

    ※ 제거한다고 해서 폴더가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목록에서만 제거 되는 것입니다.

 - [잠금] 추가 버튼을 통해서 추가된 폴더를 숨겨줍니다.

 - [해제] 숨겨진 폴더를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 [설정] 주요 설정 창을 보여줍니다. 



비밀폴더 사용방법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탐색기에서 바로 폴더 목록으로 드래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추가] 버튼을 이용하여 폴더가 있는 경로로 이동하여 폴더를 찾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 사용하기 쉬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폴더 목록에 파일 이름이 추가가 되면 바로 [잠금] 상태로 되어지며 폴더가 있던 위치에는 폴더가 안보이게 됩니다. 바로 폴더가 숨겨지게 된 것입니다.



만약 숨겨진 폴더가 있는 폴더를 삭제 시도를 했을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직접 실험을 해봤는데요. 폴더가 삭제가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실수로 폴더를 지울수 있다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숨겨진 폴더를 다시 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비밀 폴더]를 클릭한 후 암호를 넣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현재 숨겨져(잠금) 있는 폴더가 나타나는데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이 바로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이제 목록에서 필요가 없다면 [제거] 버튼을 클릭하여 목록에서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 해뜻이 목록에서 삭제를 한다고 하여 실제 폴더가 삭제 되는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비밀폴더 장단점

비밀폴더는 소프트웨어 적으로 외부 프로그램과 차단하는 방식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래서 바이러스와 랜섬웨어로 부터도 어느 정도 보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용량과 및 횟수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개인 및 기업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이여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폴더 개별로 암호를 따로 걸 수 없다는 것과 하드디스크를 따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하여 복사를 한다면 자료가 보여지게 된다는 것은 단점이면서 장점도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중요한 데이터나 민감한 데이터를 외부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할 때 비밀 폴더에 암호걸기를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