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아웃포커싱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아웃포커싱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중 아웃포커싱 효과를 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을 가거나 음식 사진 등 사진 촬영을 마치고 나면 항상 아쉬운 부분이 남아 있는데요. 어떤 부분은 뒷 부분을 날렸으면 좋겠다 즉 아웃포커싱을 더 잘 줬으면 좋겠다는 사진이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아웃포커싱 효과를 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깐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아웃포커싱 효과 주기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사진을 올려 놓은 후 [필터]를 클릭합니다.



[필터]에는 여러가지 필터 효과가 있는데요. 이 종 [원형필터 아웃포커싱]을 선택합니다.




흐리게(아웃포커싱)을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레벨, 큭, 단계, 영역 반전, 상단에 있는 원형, 좌우 등을 조합하여 카메라에서 주는 아웃포커싱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레벨, 크기, 단계 이해하기


아웃포커싱 효과를 주기 위해서는 레벨, 크기, 단계를 이해하면 자연스럽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면 레벨은 얼마큼 흐리게 할 것인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레벨을 8까지 올렸는데요. 동그란 영역을 제외하고 모두 많이 흐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영역이라고 생각하히면 됩니다 얼마 만큼 값을 줄 것인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계는 크기 영영 안에서 중심까지 흐림의 단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크기를 값을 크게 주어 영역을 넓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단계값을 중간 값으로 변경했습니다.



효과를 모두 준 후 저장을 하고 비교해 보겠습니다.

<▲ 변경 전 사진>



<▲ 변경 후 사진>


어떤가요? 더 맛있어 보이나요? 카메라에서 찍은 효과랑 똑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부분은 확실하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상단 메뉴 부분에 타이틀을 만들때 등 좌, 우, 상중하 기능을 이용하여 원형 외에도 다양하게 효과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난 후 아쉬운 부분을 포토스케이프 아웃포커싱 필터 효과 적용해 보세요. 그럼 손쉽게 전문가 만든 것 같은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