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 글씨넣기

포토스케이프 글씨넣기

이번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글씨 넣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에 글자를 넣기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글씨는 넣는 방법과 포토샵이나 다른 고급 프로그램에서 많이 사용하시는 글자 뒤에 배경색 넣어 글씨가 독보이도록 만드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에 글씨 넣기

편집하고 싶은 사진을 포토스케이프에 옮겨 놓습니다. 그리고 아래 하단에 있는 [T]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글] 창이 나타는데요 1번에는 입력하고 싶은 글씨를 넣는 부분입니다. 2번은 글씨체와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고 3번에서는 글씨의 외곽선과 그림자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림자 메뉴 하단에 보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완료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진 안에 글씨가 들어갔습니다. 글씨 크기는 현재 상태에서도 조절할 수 있습니데요. 왼쪽 모서리를 클릭하여 조절하면 글자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투명한 배경 넣기

글자 넣은 다음 배경을 한번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서 1번 네모 모양을 선택하고 2번 배경으로 넣고 싶은 색을 지정합니다.



그리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드래그를 한 다음 놓으면 아래 그림 처럼 색이 들어갑니다.




지금은 글자가 안보이는데요. 지금 그린 네모를 뒤로 한번 보내보겠습니다. 네모 객체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뒤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방금 그린 네모 상자가 뒤로 들어가면서 아까 입력했던 글씨가 앞으로 나타납니다.




현재 상태로 놓아도 되지면 뒤에 배경을 살짝 보이도록 투명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시 그린 배경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메뉴 중 [속성 고치기]를 클릭합니다.




[투명도]를 알맞게 조절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만약에 뒤에 배경색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래에 있는 색을 선택하여 원하는 색으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저장해보겠습니다. 저장을 클릭합니다.



뒤에 배경이나 편집한 내용이 현재 사진보다 클 경우 아래와 같이 사진을 확대해서 저장하겠느냐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아니오]를 선택하여야 사진에 맞게 저장이 됩니다.



완성된 파일입니다.


글자 뒤에 흰색 배경으로 살짝 음영을 주었는데요.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같은 효과를 낼 수는 있지만 포토스케이프에서 작업하는게 훨씬 빠른 것 같더라고요.


어떤 프로그램이든 잘만 사용하면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 이상으로 포토스케이프 글씨 넣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