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 숨기기 2가지 방법

윈도우10 폴더 숨기기 2가지 방법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폴더나 파일을 만들어 사용하기가 좀 그럴때가 있습니다. 이력서나 등등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폴더 숨기기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 방법은 일반 옵션에서 숨김을 선택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폴더를 투명하게 만들어 안보이는 것 처럼 만드는 방법입니다.



[숨김] 옵션 선택으로 폴더 숨기기

독수리 폴더를 숨겨 보도록하겠습니다.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합니다.



폴더 속성에서 [특성] 메뉴에 있는 [숨김]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겠습니다.




독수리 폴더가 사라졌습니다. 폴더가 숨겨져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숨겨진 폴더를 찾는 방법도 있는데요. 탐색기 메뉴에서 [폴더 및 검색 옵션]에서 [보기]탭에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숨겨진 파일을 조금 불투명하게 폴더가 보입니다.




투명 아이콘 선택하여 하게 만들어 폴더 숨기기

이번에는 폴더를 투명하게 만들어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10과 윈도우7에서도 확인해 봤는데요. 같은 방법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선택하고 F2키를 눌러 줍니다.





윈도우10에서는 폴더 이름을 꼭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폴더 이름을 안넣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숫자 패드에 있는 0160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룹니다. 그러면 폴더에 이름을 없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 탭을 클릭하고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오른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투명 아이콘이 있습니다. 투명 아이콘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폴더가 사라졌습니다. 사라진 것이 아나리 그냥 폴더가 투명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마우스를 드래그 해보면 무언가가 있듯 파일이 선택됩니다.



탐색이에 들어가 보면 폴더가 있는 자리가 나타나긴 합니다. 아까 숨김으로 처리한 폴더와 조금 다른 모습이지요. 폴더가 단순이 투명화 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원래대로 복원하기 위해서는 아이콘을 선택했던 창에서 [기본값 복원]을 선택하면 폴더가 원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이 방법으로 폴더를 바탕화면에 한 구석이나 잘 클릭 안하는 곳에 위치해 놓으면 화면 전체를 드래그 하지 않는 이상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


지금까지 윈도우10 폴더 숨기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각각 폴더를 숨기는 방법이 다른데요. 사용하기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