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방법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 또는 직장 동료들과 카톡으로 대화한 내용을 따로 보관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내용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몇 단계를 거쳐야 하는. 저는 개인적으로 채팅장 하단에 바로 저장할 수 있는 아이콘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럼 이제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세요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 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장하고 싶은 대화가 있는 창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빨간색 상자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톡게시판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대화 내용 내보내기]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보시면 [텍스트로만 내보니기],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 두가지 메뉴 다 대화 내용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이제 하나하나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텍스트만 보내기

저장 방법중 [텍스트만 내보니기] 클릭하면 이메일부터 시작하여 클라우드까지 나타나는데요. 이 중 원하는 저장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oneDrive를 선택해서 저장해 보겠습니다.



파일 이름은 KakaoTalkChats 라는 텍스트 파일로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내용은 날짜와 시간으로 순으로 대화내용이 모두 저장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모든 메시지 내부 저장소에 저장하기

두번재 저장방법인 [모든 메시지 내부저장소에 저장]을 클릭하면 대화내용 저장 위치가 KakaoTalk/chats/ 폴더 안에 내용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파일 탐색기를 이용하여 파일을 한번 찾아 보면 저장된 날짜의 폴더명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안으로 들어가 보면 대화에 주고 받았던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하단에 텍스트 파일이 저장 되어 있습니니다.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하는 방법  두 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두 저장방법의 차이는 글자만 저장하느냐 아니면 대화 내용 중 주고 받았던 사진까지 저장하느냐의 차이입니다. 이중 원하는 방법으로 저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