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 3가지

이번 시간에는 모니터 인치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모니터가 다양하게 나오는데요. 모니터를 구입할 때 알고 있으면 좋은데 인치를 잊어버렸거나 다른 사람의 모니터 인치를 알아보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델번호로 인치 확인하기

가장 빠른 방법은 모니터에 뒤편에 있는 모니터 모델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앞 부분에 모니터 인치로 시작을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모델명이 L17~ 시작하는데 이렇게 시작하면 17인치라는 이야기입니다.



인치 계산하기

모니터 대각선의 길이를 자를 이용하여 길이를 확인합니다. 한번 길이를 확인해 보니 43cm 정도 되더라고요





길이를 확인한 다음에 네이버에서 "인치 계산"을 검색하면 단위계산기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확인한 길이를  입력하면 인치로 자동계산되어 나타납니다. 약 17인치로 나오네요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사이트에서 모니터 크기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래 화면 처럼 나오는데요.

잘 못 보면 자동으로 화면 크기를 알려주는 것으로 착각 할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는 만원짜리 원화를이용하여 실제 사이즈와 비교하는 방법입니다. (모니터 확인 사이트)




모니터 화면에 만원을 올려 놓고 빨간색 네모 상자 안에 있는 버튼을 좌우로 움직이는 이미지가 커지고 작아지는데 실 만원짜리 원화와 이미지 사이지가 맞으면 모니터 인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를 확인을 해보니 17인치로 나오고 있습니다. 근데 만원 짜리 돈이 없으면...


모니터 인치를 확인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모니터 뒤에 있는 제조 모델명을 확인하는게 제일 빠를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델명으로 확인할 수 없다면 두번째 방법과 세번째 방법을 사용하여 확인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니터 인치 확인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