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과 해제

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과 해제

카카오톡을 하다가 보면 내가 원하지 사람까지 등록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과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에서 친구를 안보는 방법에는 먼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숨김과 차단인데요. 숨김과 차단의 차이는 숨김은 목록에서 안보이지만 상대방이 메세지를 보내면 받을 수 있는 상태이고 차단은 아에 연락을 하더라도 받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첫 번째 방법




친구를 숨기거나 차단하는 방법을 아주 빨르게 처리하는 방법인데요. 연락처 명단에서 차단하거나 숨기고자 하는 이름을 1~2초 정도 꾸욱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가기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차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다시 한번 확인하는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목록에서 차단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차단 두번째 방법(숨김 ->차단)


목록 창 상단에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친구 목록 편집]을 클릭 합니다.



친구 목록 리스트 옆에 [숨김]이라는 버튼이 생기는데요. 보고 싶지 않은 친구들을 목록에서 숨겨 버릴수 있습니다. [숨김]을 선택하면 다시 한번 확인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숨김 상태는 친구가 완전이 차단된 상태가 아닙니다. 완전이 차단을 하기 위해서는 [친구 관리]를 선택하고 친구관리에서 [숨김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되돌릴 수 있으며 차단 또는 삭제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 해제 방법


상단 메뉴에서 [친구 관리]를 선택하고 하단에 있는 [차단친구 관리]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관리 안에 들어가 보면 차단되어 있는 친구 목록이 나오는데 여기서 [차단해제]를 클릭하고 [친구 추가]를 클릭하면 처음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카톡에 왜 숨김 기능을 넣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냥 차단을 하면되지 왜 굳이 넣었을까?하고 말이지요 제가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요. 


제 생각에는 미워도 한번의 기회는 주자는 뜻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만약 친구와 싸워서 바로 차단을 하면 그 사람이 미안하다는 메세지도 못 받을 수 있으니깐 숨김 기능을 활용해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그 사람의 메세지는 볼 수 있도록 말이지요.


여러분들도 한번의 기회는 주세요^^ 이상으로 카카오톡 친구차단 방법과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