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오캠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오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화면캡쳐 프로그램 오캠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오캠을 아마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많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영상 녹화를 목적으로 사용을 시작했지만 오캠에 있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 생각보다 편리해서 윈도우 캡처도구와 함께 블로그나 교육자료를 만들때 항상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프리웨어(개인)입니다. 그럼 얼마나 편리한지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 오캠

오캠 프로그램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오캠"으로 검색하시면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캠 본사 홈페이지 오캠 소프트에서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메인 프로그램과 화면을 캡쳐하는 노란색 영역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캡처 모양을 클릭하거나 F3키를 누르면 화면이 바로 캡처가 됩니다. 옆에 녹화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되는 것이고요.



화면을 캡쳐하기 전에 사이즈를 조절해야하는데 위에 영역창 끝 모서리 부분을 이용하여 자유롭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지만 [크기 조절]을 클릭하면 대체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가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창의 크기를 조절하면 되는데요. 만약 원하는 사이즈가 없다면 [사용자 지정 크기]를 클릭하면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블로그 영역 사이즈에 맞춰 놓고 사용합니다. 제 블로그 화면 가로 길이가 700으로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700 x 396 사이즈로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이제 화면을 캡쳐해보겠는데요. 노랑색 창을 원하는 위치에 놓고 F3키를 누르면 끝! 바로 화면 캡쳐되어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메인창 있는 [열기]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저장 위치는 [문서]-[oCam]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따로 보정을 하지 않은 화면입니다. 깔끔하게 캡쳐가 되었지요?



오캠 프로그램은 화면 녹화프로그램으로 주로 사용하지만 캡쳐기능도 생각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고 무료라는 점에서 끝 점수를 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캠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메인창에 광고가 나오는데요. 이건 공짜로 사용하고 있는 것에 조그마한 불편이니 감수해야겠지요. 만약 광고를 없애고 싶으신 분은 정품을 구매하시면 광고 없이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캡처 프로그램으로 많은 있는데요. 그 중 편하신 걸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상 오캠으로 컴퓨터 화면 캡쳐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