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납부 인터넷지로 납부로 해결!

도시가스 요금납부 인터넷지로 납부로 해결!

한달에 한번 공과금 내는 것도 정말 일인 것 같습니다. 자동이체로 해놓으면 좋은데 이상하게 가스 요금과 관리비는 자동이체로 해 놓고 싶은 생각이 안들어서 저는 매달 도시가스 요금 납부는 인터넷지로에서 관리비는 직접 계좌 이체로 납부하고 있습니다.


다른 것은 자동이체로 해 놓고 참 이상하지요? 그런데 이 두개 만큼은 항상 확인을 하고 싶은 마음에 아직도 자동이체로 변경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동이체로 해놓으면 항상 고지서를 잘 확인을 안하게 되더라고요.


고지서에 보시면 전자납부라는 것이 있는데요. 지로 사이트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고지서 요금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인터넷 지로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합니다. https://www.giro.or.kr/ 





언제다 모든 사이트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





회원 가입을 마친 후 로그인을 한 다음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화면에 있는 [일반지로 요금]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지로 번호 입력 부분이 나타나는데 고지서 용지에 보시면 지로번호가 있습니다. 지로번호를 입력해 주고 [이용기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기관이 나오는데요. 입금하고자 하는 기관과 동일한지 확인하시고 맞으면 [다음]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전자납부번호를 입력해 주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청구 기관과 해당 납부금액이 자동으로 나타나지요? 예전에는 입금 금액도 입력했었는데 좀 편해 졌습니다. 납부하시려면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계좌번호와 주민등록 번호, 계좌비밀번호, 연락처를 순서대로 입력해 주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인증서 암호를 물어보는데요. 암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계좌에서 자동으로 납부할 금액이 이체 됩니다.



납입을 완료하면 이렇게 납부확인증도 자동으로 저장이됩니다.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납부 보관함에서 영수증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지난번 요금을 납부했는데 미납으로 연락이 왔더라고요. 확인을 해보니 인터넷지로로 납부할 경우 해당 기관에서 바로 확인이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하루에서 이틀 정도 있어야 해당기관에 확인 가능하고 합니다. 


해당일까지 납부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저 처럼 미납문자를 안받으시려면 말일 되기 며칠 전에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 이상 인터넷지로 사이트를 이용한 도시가스 요금납부 방법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