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윈도우10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윈도우10 암호설정 방법과 암호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암호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윈도우10에는 암호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도우7에서 같은 방식의 텍스트를 입력하여 암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각각 기계에 입력되어 별도로 관리되는 Pin 암호설정, 사진에 나만의 체스처 설정을 통해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사진 암호 설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암호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암호설정하기


윈도우키 + i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시작단추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정 항목 중 [계정]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로그인 옵션]을 선택 한 후 암호 아래에 있는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해 주는데요. 여기서 암호 힌트를 입력 안하면 다음 단계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꼭 힌트를 넣어주세요 ^^



그리고 마침을 클릭하게 되면 암호 설정이 끝납니다.


암호 설정되어 있는 화면을 작성하려고 했는데요. 화면 캡처가 안되더라고요 ^^


윈도우10 로그인 암호해제 방법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암호 있는 것이 좋겠지만 집에서는 암호가 필요 없겠지요. 이번에는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전과 같은 방법으로 [윈도우 설정]으로 이동을 한우 [로그인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제 현재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타납니다. 그럼 현재 비밀 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새 암호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 그냥 [다음]으로 넘어 가도록합니다. 그래야 암호가 설정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침]을 눌러 진행을 마침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10 로그인 암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10 로그인 암호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여 알아 보았는데요. 암호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참으로 불편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 작은 설정 하나가 나에 대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면 귀찮음을 감수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암호 설정! 꼭 해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