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디자인 프로그램 LEGO Digital Designer

레고 디자인 프로그램 LEGO Digital Designer

아들이 선물로 레고를 받았는데요. 이거 생각보다 재미있더라고요. 왜 레고에 어른들이 매력을 느끼는지 조금 아주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은 스타워즈, 월-E를 마구 사서 하고 싶지만 너무 비싸서 정품은 상당히 비싸더라고요. 결혼하신분들은.. 아마 아실꺼예요 ^^; 아이한테 좋은 거라고 지금 하나 살지 말지 고민입니다.  


그래서 무언가 대체할 것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프로그램을 하나 찾았는데요. 컴퓨터에서 레고를 가져다가 미리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LEGO Digital Designer 다운로드 및 설치

LEGO Digital Designer 프로그램은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자료실을 검색한 다음 프로그램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다음 순서대로 프로램을 설치 진행을 하시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항상 제일 먼저 동의는 꼭 해주서야 합니다. ^^



이제 순서대로 클릭을 하다보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조금 있어서 의외로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업데이트까지 완료하면 다시 프로그램이 실행 됩니다.



프로그램 실행하기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1번은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여는 것이고 2번은 새로운 파일을 만드는 것입니다.  2번을 클릭하고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자료가 부족해서 제가 대충 이름을 붙인 건데요. 1번과 같이 상하좌우에 있는 것은 3번 판을 기준으로 시선을 옮길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2번에서 조각을 가져다가 3번 받침대 놓으면 레고를 쌓을 수 있습니다.



 왼쪽에서 하나하나 레고 부품을 가져다가 사람 레고를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리 부품을 클릭하고 그 중 마음에 드는 다리 부분을 가져도 놓습니다.



그리고 몸체 부분을 가져다가 다리 부분 위에 몸체를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연결 됩니다.



이번에는 머리 부품을 클릭하고 그 중 원하는 얼굴 모양을 골라 위에 옮겨 놓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머리 모양도 선택하여 올려 줍니다. 모자도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올려주면 더 근사하겠지요




저는 머리 모양을 한번 바꿔 봤는데요 어떤가요? 이쁜가요?


실제로 만들오보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을 레고 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번 만들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