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농협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기


농협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에서도 인터넷 뱅킹을 많이 사용하시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에서 인터넷 뱅킹을 많이 활용하시는데요.


예전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케이블을 연결하고 인증서를 옮겼지만 요즘에는 케이블 없이도 바로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증서를 옮길 수 있습니다.



저는 농협을 사용하는데요. 여러분들은 사용 해당 은행으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은행 상단에 [공인인증센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에서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가 있는데요.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을 조금 내려보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 있는 [인증서 내보내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인증서 암호 입력창이 나오는데요. 인정서 암호를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이제 인증서를 내보낼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확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 해당 농협 은행 어플을 설치해 주고 실행을 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인증센터 메뉴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한 다음 [PC -> 스마트폰]을 선택합니다.



인증번호가 16자리가 나타나는데요. 이 숫자를 PC에 입력해 줍니다.



스마트폰 인증번호를 아래 창에 입력을 해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인증서가 정상족으로 전송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다음]을 클릭하면 "인증서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라는 알림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를 넣으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공인인증서거 스마트폰으로 옮겨졌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으로 인증서 옮기기가 어려웠었는데요. 아주 간편해 진 것 같습니다. 어렵지도 않고요.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하나하나 천천히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으실 것입니다.


이상 농협 공인인증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