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옮기기 OneDrive으로 쉽고 편하게!


사진을 찍을 때 큰 카메라로 찍는 사람 보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저 역시 아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더 많이 찍으니 말이지요. 오늘은 케이블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 OneDrive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사진만 선택해 스마트폰 사진 옮기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OneDrive 사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포스팅을 보시고 컴퓨터에 원드라이브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번 설치해 두면 정말 두고두고 편하답니다. 

(원드라이브 사용방법:http://appadal.tistory.com/365)


스마트폰 OneDrive 앱 설치하기

먼저 스마트폰에 [Play 스토어]에서 원드라이브 앱을 찾아 설치합니다. 그리고 가입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혹시 가입을 안하신분들은 먼저 앱에서 onedrive에 가입을 한 후 파일을 옮기고 나서 PC버전을 설치하셔도 됩니다.)




스마트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사진을 찍은 앨범 또는 갤러리로 이동를 합니다. 그리고 사진이 들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위에 "공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사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사진을 체크한 다음 하단에 다시 [공유]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공유할 수 있는 앱들이 나타는데요. 여기서 oneDrive를 선택합니다.



저장하고 싶은 폴더로 이동을 하거나 "+" 아이콘을 클릭하여 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폴더 이름을 "벚꽃"이라고 만들고 그 안에 저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더를 생성하면 바로 이동이 되는데요. 위에 체크 클릭하면 이 곳으로 아까 체크한 사진들이 옮겨 지게 됩니다. 



이제 컴퓨터에 들어와 탐색기를 실행 시켜 OneDirve를 클릭하고 아까 저장했던 위치로 이동합니다.



저는 사진 폴더 안에 "벚꽃"이라는 폴더를 만들고 사진을 옮겼는데요. 내 컴퓨터 안에도 자동으로 사진들이 바로 들어왔습니다.


원드라이브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용량이 5GB 밖에 안되기 때문에 저는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원드라이브로 작업한 다음 컴퓨터에서 사진 정리를 한후 사진을 모아 놓은 드라이브로 이동해 놓습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어려워하실 수 있는데요. 한번 설정을 해 놓으면 아주 편하답니다.

※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상관 없지만 그 외에 분들은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사진용량이 너무 크기 때문에 데이터를 많이 잡아 먹습니다.


이상으로 OneDrive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사진 옮기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