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모니터 연결방법 듀얼모니터 설정하기

노트북 모니터 연결방법 듀얼모니터 설정하기

노트북을 사용하면 큰 화면으로 작업을 할 수 없다는 점이 좀 불편한데요. 저도 집에서 작업을 할때 노트북에 24인치 모니터를 연결하여 듀얼모니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과 HDMI 케이블로 모니터 연결하기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하려면 먼저 어떤 케이블을 사용할지 결정하셔야 하는데요. 우선 노트북이 어떤 단자를 지원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제 노트북은 HDMI단자 밖에 지원을 안해주네요




그리고 모니터도 같이 확인을 해줍니다. 노트북은 HDMI 단자 하나밖에 지원 안해주는데 모니터에 단자가 없으면 안되니까요. 다행이 HDMI 단자를 지원해 줍니다.



그럼 이제 HDMI 케이블을 이용하여 양쪽 컴퓨를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노트북에도 케이블을 연결하고 모니터에도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바로 윈도우 화면이 다른 모니터 화면에 나타날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설정하기

노트북과 모니터 연결 작업 중 하드웨어로 하는 작업은 이제 끝이 났는데요. 이제 모니터 설정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어느 화면이던지 상관없습니다.)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디스플레이 설정]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나타나면 클릭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설정화면이 나타났는데요. 우선 먼저 해야할 것이 현재 컴퓨터 모니터 중 1번과 2번 중 노트북이 어느 것이고 모니터가 어느 것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메뉴 중 [식별]을 클릭하면 정확이 알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이 1번 모니터가 2번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화면 배치와 설정 배치가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마우스를 다른 화면으로 옮길려면 왼쪽으로 돌아서 가야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디스플레이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1번 모니터와 2번 모니터 그림 중 2번 모니터를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1번 왼쪽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2번 모니터가 실물 사진과 같이 왼쪽으로 이동 된 것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다중 디스플레이]을 클릭하여 [디스플레이 확장]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에 체크를 해주면 2번 모니터가 주 모니터로 변경 됩니다.


이렇게 하면 큰 모니터가 주 모니터가 되고 노트북 화면이 보조 화면으로 변경되는 것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시눈 분들 중 집에 모니터가 있다면 듀얼모니터로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편하실 것입니다. 실제로 정말 편하답니다. 이상으로 노트북 모니터 연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