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 합치기 방법과 셀 꾸미기

엑셀 셀 합치기 방법과 셀 꾸미기


엑셀 셀합치기 방법과 셀 꾸미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에서 칸을 합치는 방법과 나누는 방법이 엑셀과 다른데요. 엑셀 셀을 한글 처럼 나누려고 하시는 분이 있으시더라고요.



엑셀은 하나의 셀을 나눌 수 없습니다. 합치기 밖에 없지요.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셀 작업을 하려면 두 칸을 합쳐 사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엑셀 셀 합치는 방법


아래 그림처럼 상단 제목 부분에 셀을 합쳐야 할 경우를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열은 1번 부분은 세로로 합치기를 할 것이고 2번은 D셀과 E셀을 합칠 것입니다. F열과 G열은 1번 처럼 세로로 합치기를 할 것인데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근방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



먼저 세로로 셀을 합치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로 C2, C3셀을 드래그해서 블럭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홈]을 클릭하고 3번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합니다.

※ 엑셀에서 합치기 단축키는 없습니다.



그러면 C2열과 C3열이 합쳐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로로 합쳐 보겠는데요. D2 셀과 E2셀을 블럭을 씌워 주고 3번을 클릭해 줍니다.



가로로 합쳐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성명] 제목과 [연락처] 부분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해줍니다.





엑셀 셀 꾸미기


이번에는 셀을 조금 이쁘게 꾸며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번 지점과 부서를 보기 좋게 2번을 클릭하여 가운데 정렬로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제목 행 전체를 블럭을 잡고 [홈]에 있는 [셀 스타일]을 클릭한 다음 [테마 셀 스타일] 중 원하는 색을 클릭합니다.



최종 완성본입니다. 셀을 합치고 셀에 색을 넣고보니 보기 좋은 문서가 된 것 같습니다. ^^


간단한 문서라도 셀 모양과 색을 입히면 정말 보기 좋은 문서로 변경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메모 인쇄하기  (4) 2017.07.04
엑셀 메모 삽입 방법  (4) 2017.07.03
엑셀 특정문자 셀 색변경  (14) 2017.03.29
엑셀 더하기 수식 함수 사용방법  (12) 2017.03.26
엑셀 텍스트 합치기 쉽게하기  (6) 2017.02.1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