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이력서 사진넣기 어렵지 않아요

한글 이력서 사진넣기 어렵지 않아요

예전에는 사진을 이력서에 붙어서 내고 그랬는데요. 한글 이력서 문서 자체에 사진을 넣어 출력하면 관리도 쉽고 제출할 때도 너덜너덜하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오늘은 이력서에 사진넣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이력서에 사진넣기 방법

한글 문마당에 이력서 양식이 있습니다. 아니면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력서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기본 이력서와 별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먼저 사진이 들어갈 부분에 글자를 삭제합니다.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있는 [그림]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반명함 사진을 찾아서 [넣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커서 모양이 + 십자가 모양으로 변할텐데요. 사진을 넣을 위치에 놓고 드래그 한 다음 마우스를 띄여 줍니다.



그럼 이렇게 사진이 들어 갔을 텐데요. 모양이 안이쁘지요. 크기도 안 맞습니다.



사진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개체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개체 속성에서 너비와 높이를 30mm, 40mm로 넣어줍니다. 그래야 반명함 사이즈가 되거든요.

그리고 위치를  "글차처럼 취급"을 선택해 주세요



일반 글자 처럼 취급을 선택했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나타난 것입니다. 이제 다시 원상태로 돌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사진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오려두기]가 나타납니다. 클릭합니다.



이력시 문서로 이동을 하고 사진 위치에 커서를 위치시켜줍니다. 그낭 사진칸을 마우스로 찍으시면 됩니다.



이제 Ctrl키와 V키를 눌러 붙어넣기를 해주세요. 사진이 들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칸 모양아 잘 안맞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칸의 크기를 수정해 줍니다.




칸 크기 조절하기

F5키를 눌러 사진 칸을 블럭을 씌워 줍니다.



블럭이 씌워져 있는 상태에서 방향이키를 눌러 보세요 그러면 칸이 좌우 아래 위로 움직일 텐데요. 보기 좋게 칸의 크기를 조그만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사진이 이력서에 잘 들어 갔네요 ^^


저도 항상 이력서를 관리하고 있는데요. 다시는 이력서를 어디에 제출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혹시나해서... 저 사진은 제 사진이 아니랍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