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더하기 수식 함수 사용방법

엑셀 더하기 수식 함수 사용방법

엑셀에 기초 중에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이 아마 숫자를 더하고 빼는 작업일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더하기 방벙법 중 수식으로 더하는 방법과 함수를 이용하여 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수식으로 더하기


아래 처럼 수학, 영어, 과학 세 과목의 합계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E5셀 즉 합계를 구하고자하는 셀을 선택한 다음 "="키를 눌러 "B5+C5+D5"라고 입력해줍니다. 각 항목의 합계를 하나하나 더해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합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함수를 이용하여 더하는 방법


합계를 구하는 합수는 SUM함수를 사용합니다. 수식을 이용하여 합계를 구해도 되겠지만 셀이 여러개일 때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는 힘이들 것입니다. 이 때 함수를 사용하면 쉽게 합계를 구할 수 있습니다.


E5셀에 "="을 입력하고 "sum"이라고 합수를 입력하면 해당 함수들이 나오는데요. (이 때 쉽게 함수를 입력하는 방법은 아래 함수들이 나타날 때 방향키로 이동하여 원하는 함수를 선택하고 탭키를 누르면 나머지 부분이 다 입력 됩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B5셀부터 D5셀까지 드래그하여 범위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합계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아주 쉽지요 ^^



단추키를 이용하여 더하는 방법


이번에는 또 다른 방법으로 쉽게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B5셀부터 E5셀까지 블럭을 씌워 줍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 시그마 기호가 보이는데요. 시그마 기호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함수를 입력했던 결과와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E5셀을 보면 =sum 함수를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합계 엑셀 더하기 방법에 대해서 3가지 방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합계를 구하는 것도어려우시겠지만 함수 사용방법을 익히시면 근방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