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방법


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면서 항상 아쉬웠던 부분이 작업표시줄을 확장해서 사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이었습니다. 



윈도우7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방법


항상 작업표시줄 압박으로 살던 저였습니다. 오른쪽 보조 모니터에 작업표시줄이 있으면 좋겠는데 이제 정말 의외로 불편하더라고요. 윈도우10에는 보조모니터에 자동으로 작업표시줄이 확장되어 나오는데 윈도우7은 그런 기능이 없으니까요.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국내 자료를 찾아봤지만 데모프로그램 또는 유료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더라고요.



역시 방법이 있더라고요. 윈도우7 자체 기능에는 없지만 프로그램 하나만 받으면 작업표시줄을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1. Dual Monitor Taskbar 라는 프로그램이 다운받아 설치를 합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dualmonitortb/ 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있습니다.




※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 하단에 노란색 바가 나타나는데요 실행 또는 저장을 눌러서 설치해 주세요^^



2. 프로그램 설치가 끝나면 자동으로 보조 모니터에 작업표시줄이 생긴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3. 양쪽에 동일하게 작업표시줄이 생겼는데요. Dual Monitor Taskbar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먼저 확장된 작업표시줄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properies]를 클릭합니다.




4. 기본 옵션으로 선택되어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Takbar appearance 옵션에 있는 항목을 하나하나 체크해 보세요. 보조 작업표시줄에 바로 적용이 되어 어떤 기능인지 쉽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6. 옵션 중에 Show notification area에 있는 체크 옵션을 해제하면 단추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제 모니터 화면을 스크린 캡처한 모습인데요. 오른쪽 화면이 보조모니터 화면입니다. 주 모니터에 작업표시줄이 늘어나면 자동으로 오른쪽 보조 모니터로 넘어 갑니다.


정말 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신 분께 너무나 감사합니다.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면서도 여러 개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면 작업표시줄에서 찾기 힘들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걱정이 없어졌네요.


듀얼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꼭 한번 사용해 보시라고 권하고 싶네요. 이상으로 듀얼모니터 작업표시줄 확장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