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 삭제방법


갑자기 하드디스크 용량이 늘어난 경험을 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는 얼마전 아주 신기한 경험을 했는데요. 인증서와 프린터드라이버만 들어있던 D 드라이브 용량이 갑자기 70기가가 넘어 버렸습니다.



파일을 아무리 뒤져봐도 70기가가 넘는 것이 없는데 이상하다 싶어서 숨김폴더를 확인해 봤습니다.

윈도우7 숨김폴더 보기 방법 : http://appadal.tistory.com/327


안 보이던 폴더들이 보이면서 system volume Information 이라는 폴더가 하나 있는 것을 확인해 봤는데요. 이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는 윈도우 문제가 발생시 복원용 파일이 모여있는 폴더로 롤백 용도로 사용하는 파일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윈도우 자체에 문제가 생겻을 시 데이터를 이쪽으로 저장을 시키는 것입니다. 이게 누적에 누적이 되었는지 용량이 70기가가 넘어 버린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하나의 문제는 폴더를 삭제하려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만 나오게 된다는 것입니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 삭제방법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 삭제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내 컴퓨터]를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시스템 창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시스템 보호]를 클릭해 줍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나타나면 탭에서 [시스템 보호]라는 탭을 클릭한 다음 용량이 늘어난 디스크를 선택하고 [구성]을 클릭합니다.



복원 설정, 디스크 공간 사용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먼저 데이터를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런 메세지가 나오면 조금 무서운데요. 걱정 마시고 그냥 [계속]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이제 저장되어 있는 파일들을 모두 삭제합니다.




[닫기]를 클릭하고 이제 용량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에 저장되어 있던 파일이 삭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에 앞으로 용량이 계속 저장될 수 있는데요. 아까 최대 용량이 70기가 정도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계속해서 저장이 되었던 것인데요. [디스크 공간 사용]에 [최대 사용] 바를 조절하여 용량을 최대로 0%로 만든 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여유있게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하드디스크 용량이 늘어 당황해 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원인을 찾아서 한번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system volume Information 폴더 삭제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