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단축키 B(블랙아웃)를 아시나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단축키 B 기능과 W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에 여러 가지 단축키가 있지만 그 중 단축키 B와 W 기능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파워포인트 단축키 B 블랙아웃

 파워포인트로 앞에서 강의하거나 발표를 할 때 가끔 부연설명을 하기 위해서 또 다른 이유로 잠시 동안 빔 프로젝터를 꺼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보통 사용하는 방법이 빔프로젝터 앞에 종이를 놓고 가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요즘 좋은 빔프로젝터 리모컨에 대기 상태로 변경하는 기능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파워포인트 단축키 중 B와 W 단축키가 있는데요. 두 키가 종이처럼 가리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F5키를 눌러 슬라이드 쇼를 실행시킨 다음 빔 프로젝터를 잠시 꺼야 할 부분에 왔을 때 키보드에서 "B"를 눌러 줍니다.

 


B를 누르게 되면 블랙아웃으로 들어가는데요. 빔 프로젝터가 영상 및 빛을 내보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강연을 할 때 무대 가운데 사람이 있어도 그림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그리고 컴퓨터 화면도 그냥 검정화면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아래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 중 단축키 B 키를 눌렀을 때 컴퓨터 화면입니다. 


그리고 부연 설명이 끝나거나 다시 시연해야 할 때 다시 B 키를 누르면 파워포인트 화면이 나오면서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W키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 W는 B키와 반대로 흰색 화면을 내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슬라이드 쇼를 진행하다가 W를 누르면 화면이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파워포인트 단축키 중 W 기능 보다는 저는 B를 많이 사용합니다. PT를 진행하다가 부연 설명을 하려면 중간에 빔을 꺼야 하는데 B 키만 누르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PT 시작 전에 첫 페이지에 슬라이드 쇼를 켜 놓고 단축키 B를 눌러 놓은 상태에 있다가 행사를 시작하거나 PT를 시작하면 바로 윈도우 화면을 보여주면서 시작하는 것보다 휠씬 진행이 깔끔합니다.


PT를 진행 할 때 좀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단축키 B 블랙아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