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카메라 설정 사생활 지키자!


오늘은 노트북 카메라 설정으로 내 사생활을 지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면 전면에 웹캠이 달려있습니다. 참 편하기도 하지만 만약 컴퓨터가 해킹을 당한다면 내 사생활이 그대로 외부에 알려질 수 있는데 노트북 카메라 웹캠입니다.



요즘은 해킹 프로그램이 좋아져서 노트북 카메라 웹캠으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녹화되어 전송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이 접속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무서운 세상이지요



노트북 카메라 설정


1. 노트북 카메라 설정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에 있는 윈도우 모양의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장치 관리자] 메뉴가 나타납니다.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 줍니다. 



2.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면 여러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미지 장치]를 찾습니다. [이미지 장치]를 클릭하면 하위 장치가 나오는데요. 제 노트북 카메라 웹캠 이름은 [HP wide Vision HD]로 되어 있네요



3. 이름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노트북 카메라 설정을 [사용 안 함]을 클릭해 주면 앞으로 이 장치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것입니다.




4. 다시 한번 메시지가 나와서 물어보는데요. [예]를 클릭해 줍니다.


5. 카메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이렇게 "카메라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고 나타납니다. 이렇게 되면 노트북 카메라 해킹으로 내 사생활이 노출될 일이 없습니다.



6. 혹시 다시 노트북 웹캠을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이미지 장치]-[사용]으로 변경해 주면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카메라 포스트잇 붙이기


더 쉽게 할 수 있는 노트북 카메라 설정하는 또 다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카메라에 포스트잇을 붙여 놓는 것입니다.



노트북 카메라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을 했는데도 걱정이 되어서 이렇게 포스트잇으로 붙여 놓고 테이프로 붙여 버렸답니다.


어느 순간 설정이 풀려 버렸어도 걱정할게 없습니다. 앞이 안보일 테니까요


어떻게 보면 이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해킹에 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노트북 카메라 설정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