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하이퍼링크 함수 시트 이동하기


앞 시간에 시트 이름을 불러왔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불로 온 시트 이름 목록에 하이퍼 링크를 걸어 해당 시트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퍼링크는 다른 웹사이트나 다른 응용프로그램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 해당 파일에 있는 시트로 이동할 수 있고 지정한 cell 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엑셀 하이퍼링크로 시트 이동하기

1. 함수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이동하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해당 셀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하이퍼링크를 선택합니다.



2. 현재 문서를 클릭하고 연결하고 싶은 시트를 선택하여 [확인]을 클릭하면 해당 시트로 바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문제가 되는 것은 시트가 많을 때 하나하나 걸어줘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00개가 넘는 시트가 있다면 정말 힘들 것입니다.



이번에는 함수로 하는 방법입니다. 함수를 이해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HYPERLINK("#시트이름!셀주소","바로 가기")입니다. 여기서 시트 이름과 셀 주소를 표시해 주기 위해서 ' 표시가 들어간 것입니다. ' 옴 표를 잘 넣어야 에러가 없습니다.




3. 하이퍼링크를 선택합니다.



4. =HYPERLINK("#'"&B2&"'!a1","바로가기") 입력을 합니다. 



5. 아래로 드래그를 하면서 나머지 시트를 채워줍니다.



6. =HYPERLINK("#'"&B2&"'!a1","바로가기") 에서 B2 부분은 자동으로 드래그했을 때 자동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래서 "바로 가기"를 클릭했을 때 해당 시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7. A반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A반 시트 A1 셀로 바로 이동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하이퍼링크를 이동하거나 수십 개의 시트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겠으나 혹시나 필요한 분들이 있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잘 응용하면 하이퍼링크 일괄걸기적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함수&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시트 연동하기  (12) 2017.02.17
엑셀 달력만들기 팁  (4) 2017.02.01
엑셀 시트 이름 가져오기  (29) 2017.01.18
엑셀 설문지 통계 양식  (13) 2017.01.05
엑셀 이름 * 별표 바꾸기  (3) 2017.01.0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