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인벤터 강좌 전화걸기 연결 예제

이번 시간에는 앱인벤터 강좌 전화번호 연결하는 예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예제 하나하나 만들다 보면 제대로 된 앱 하나 만들 수 있겠조?


전화번호 앱은 동작 예제는 텍스트 박스에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전화를 거는 것과 버튼을 클릭하면 전화번호부 목록이 나타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화면 디자인하기


1.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텍스트 상자와 버튼을 하나씩 가져와 배치를 시켜줍니다. 여기서 텍스트 상자에 전화번호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전화통화를 할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



2. 소셜을 클릭하면 [전화번호 선택]이 있습니다. 선택을 한 다음 끌어 놓습니다. 여기서 [전화번호 선택] 버튼을 클릭하면 전화번호부 앱이 나타나게 할것입니다.





3. [전화]도 컴포넌트에 넣습니다. 이 컴포넌트가 있어야 버튼을 눌렀을 때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4. 완성된 화면입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이제 앱인벤터 프로그래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앱인벤터 프로그래밍


1. 먼저 버튼을 클릭했을 때 실행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버튼을 클릭하고 [언제 버튼1 클릭] 블록을 가져와 배치합니다.



2. 버튼을 클릭했을 때 텍스트 상자에 있는 값으로 전화를 해야 합니다. 그러니 텍스트 상자도 필요하겠지요. [텍스트_상자1]을 클릭한 다음 [텍스트_상자1. 텍스트] 블록을 가져옵니다.



3. 이제 전화번호 값으로 연결하는 블록이 필요합니다. [전화1]를 클릭하여 [지정하기 전화1. 전화번호] 블록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텍스트 상자를 연결해 주세요.



4. 이제 전화번호 값으로 전화를 걸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호출 블록을 가져옵니다. [호출 전화1. 걸기] 블록을 가져오겠습니다.



5. 마지막에 있는 [전화번호_선택1 텍스트] 버튼은 따로 프로그래밍을 안 해도 됩니다. 이 버튼은 전화번호 목록을 불러오는 코드가 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빌드를 통해서 앱을 실행시켜 보세요.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

이상 앱인벤터 강좌 전화걸기 연결 예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