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설문지 통계 양식

엑셀 버전: 엑셀 2013



연말이나 새 학기가 되면 설문지를 받는데요 

몇 개 안 되는 설문 수량은 바른 정(正) 이나 //// 으로 표시를 하면 되는데 만약 설문지 수량이 50개가 넘는다면 아마 표시하는 거로는 힘들 것입니다.


현대 기기를 이용하여서 할 수 있는 방법도 있는데요. 구글 설문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하면 되는데 만약 종이로 설문지를 받았다면 일일이 체크하는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구글 설문지 만들기 : http://appadal.tistory.com/262

인터넷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싶으신 분은 구글 설문지 만들기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엑셀 설문지 통계 사용 방법


만든 지 좀 오래되긴 했습니다. 2013년도에 만들었는데요. 아직까지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파일을 열어보시면 1행은 학생 A열을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 엑셀 설문지 통계양식.xlsx

설문지로 보고 항목에 체크되어 있는 항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아래 그림 처럼 학생이 설문지 첫 번째 문항에 2번에 체크 했다면 2를 입력하면 됩니다. 세 번째 항목에 3번째 체크를 했다면 3을 이런 방법으로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데이터 입력을 마치고 나면 학년 별로 각 문항에 대한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문지 1번 문항에 1번에 체크한 사람이 몇 명인지알 수 있는 것입니다. 탭 마지막을 보시면 전체 통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설문지 통계 양식 사용 함수는 COUNTIF 함수로 만들었는데요. 더 좋게 수정하셔도 좋습니다. 

http://appadal.tistory.com/11 에 들어가시면 설문지 통계 만드는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