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찾기 기능 사용방법

버전: 엑셀 2013 



엑셀에서 여러 시트에서 데이터를 찾을 때 엑셀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찾습니다.


그런데 엑셀 찾기 기능은 기본적으로 해당 시트만 검색하게 되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한번에 모든 시트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찾기 - 모든 시트에서 데이터를 한번에

 엑셀 시트에서 데이터를 찾기를 해야 하는데 몇 개 안되는 데이터는 근방 눈으로도 찾을 수 있겠지만 찾고 싶은 데이터가 수십 개의 데이터 사이에 있다면 정말 찾기 힘들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에 그림처럼 A반 B반 C반에 "홍길동" 학생 데이터를 찾는다고 생각했을 때 "홍길동" 학생은 A반에도 있고 B반에도 들어있습니다.







A반 시트에서 Ctrl + F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홈]-[찾기 및 선택]-[찾기]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검색하게 되면 



A반 시트의 "홍길동" 데이터만 검색이 되고 B반 시트에 있는 데이터는 검색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 옵션 버튼을 사용하여 검색 범위를 넓혀 검색하면 쉽게 데이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옵션]을 클릭한 다음 [범위]를 클릭하여 [시트]에서 [통합문서]로 검색 범위를 변경시켜 줍니다.



검색 결과를 보게 되면 "홍길동" 데이터가 A반, B반에 두 시트에 있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엑셀 찾기기능에서 범위를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그리고 어느 셀에 위치하고 있는지 근방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데이터를 찾으실 때 꼭 검색 범위를 변경해 주세요 ^^


반응형

'MS 오피스 > 엑셀 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텍스트 합치기 쉽게하기  (6) 2017.02.13
엑셀 서식 깨짐 해결방법  (4) 2017.01.09
엑셀 빈칸 삭제 방법  (2) 2016.10.25
엑셀 pdf 변환 두가지 방법  (0) 2016.10.22
엑셀 틀고정 방법  (0) 2016.10.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